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생활 정보

심시티 빌드잇 초보자 공략

by Dramaticus 2017. 8.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시티 빌드잇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출시한 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게임인데, 아직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있는 게임이랍니다. 아주 예전에 "심시티 시리즈"로 PC게임으로 계속 나왔던 시리즈인데요. 최근에 모바일로 출시된 게임이에요. 

 

 


심시티 빌드잇 은 사실 과금을 하지 않고는 키우기가 매우 어려운 게임이에요. 그래서 아예 무과금으로 진행하겠다고 마음을 먹으시면 그냥 도시를 짧은시간 안에 키우겠다는 욕심은 잠시 접어두고 전천히 취미삼아 진행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아요. 제 주변에도 그렇게 무과금으로 시간날때마다 조금씩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그래도 어느새 많이 커져있더라고요.  자 그러면 초보자 분들을 위한 심시티 빌드잇 공략을 알아볼까요?

심시티 빌드잇 초보 공략 - 돈 모으는 건물 배치


최적의 배치 공식 : 건물 3개당 공원 하나씩 붙인다음, 하나의 구역 안에 배치로 12개를 넣는다. 

<건물 3개당 공원하나를 붙여 공원의 효율을 극대화시킨다.>


<하나의 구역안에 3X4개로 배치를 한다. >



이렇게 해놓는 이유는 소방서 때문인데요. 소방서 소형으로도 위 구역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소방서는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처음부터 이런식으로 전략적인 배치가 중요하답니다.

 

 

 

 



심시티 빌드잇 초보 공략 - 복수 계정을 이용하자


PC에서 안드로이드 에뮬을 설치하거나 해서 별도로 심시티 빌드잇을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20레벨 이후 도시가 안정화가 되는데요. 이때 중요한게 도시 확장과 창고 확장입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자원을 구하기가 어려운데요. 별도의 부계정을 통해 특수 아이템 셔틀로 사용해서 자원을 보내주면 좀 더 수월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눈이 현란한 그래픽이나 치열한 전투같은 박진감은 없지만 차분하게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가는 재미는 분명 심시티 빌드잇 만이 가지는 즐거움이라 생각됩니다. 출시 된지 시간은 좀 지났지만, 한번 플레이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