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건강정보

바나바잎 효능 - 당뇨병, 콜레스테롤에 탁월

by Dramaticus 2017. 8. 30.

바나바잎 효능 - 당뇨병, 콜레스테롤에 탁월


오늘은 바나바잎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바나바란 식물은 열대성 식물로 보라색 꽃을 피우는 식물입니다. 중국 남부에서 부터 필리핀, 인도까지 열대에서 아열대지역에 널리 분포한 꽃인데, 특별히 바나바 잎에는 당뇨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천년 전부터 차로 달여마셨다고 하네요. 

 

 

바나바잎 효능


바나파 잎에는 코로솔산(Corosolic acid)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혈액 속 글루코스를 세포 내에 신속하게 흡수시켜 혈당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인슐린을 대체하는 효과가 있어 "식물인슐린"이라고도 불립니다. 


기존의 당뇨병 약들이 단순히 혈당을 떨어트리는 데에만 집중을 하고 있는 반면에, 코로솔산은 인슐린 민감성을 회복시켜주는 근본적인 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잎 에 포함된 코로솔산은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낮은 용량을 사용해도 암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특히 자궁암과 췌장암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 또한 바나바잎 효능 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바나바 잎에 있는 파이토스테롤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우리 몸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파이토스테롤은 콜레스테롤과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우리의 장속 소화 수용체에 붙는데, 흡수력이 5%밖에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파이토스테롤이 장 속에 있는 동안 다른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우리 몸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는 효과가 생기는 것이지요. 바나바 잎에는 이 외에도 아연과 마그네슘, 식이섬유 펙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비반과 전립선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바나바 잎에는 카페인이 없어 바나바 잎을 자로 달여마셔도 전립선에 무리를 주지 않아 좋습니다.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인해 당뇨로 고통밭는 분들이 많은데, 바나바잎을 통해 건강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모두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