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건강정보

쥐젖 원인, 쥐젖 제거 방법

by Dramaticus 2017. 8. 31.

쥐젖 원인, 쥐젖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쥐젖의 원인, 쥐젖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쥐젖 의 정식 명칭은 연성섬유종이라고 하는데요. 일종의 양성 종양이라고 하네요. 양성이기 때문에 건강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점은 없지만 일단 외관상 보기 좋지 않고, 또 해당 부분이 떨어져나가기라도 하면 통증과 상처로 인한 감염 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엄청 신경이 많이 쓰이는 증상이기도 해요. 

 

 


쥐젖 원인


쥐젖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혈액순환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또 당뇨병이나 임신, 비만과도 어느정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연관성은 혈액순환이라고 할 수 있고요. 그래서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게 되면 갑자기 쥐젖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 당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쥐젖은 대게 얼굴(눈커풀)이나 목, 겨드랑이 등에 자주 나타나고, 작게는 1밀리미터에서 크게는 수 센치미터까지 다양하게 생기는 것으로 관찰되고 있습니다. 

 

 

 

 


쥐젖 제거 방법


일반적인 피부과나 병원에 가면 소독용 가위나, 레이저, 액화질소 등의 방법으로 제거를 해주는데, 처치가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간단히 처리된다고 해서 집에서 스스로 제거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요. 위생상 위생상 소독되지 않은 가위를 사용하거나 드레싱을 부실하게 할 경우, 2차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왠만하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길 강력히 권유드립니다. 


이런 외과적 처치 방법 말고 쥐젖 제거 방법으로는, 사과 식초를 바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솜에 사과 식초를 약간 묻혀서 쥐젖 부위에 붙여놓으면 몇 분간 찌르는듯한 통증이 생기는데요. 꾹 참고 한 15분간 유지한 다음 솜을 제거합니다. 이것을 하루이 3회정도 반복하면 3일에서 1주일 정도가 지나면 쥐젖이 없어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런 사과 식초 쥐젖 제거를 할 때에 눈 주변의 쥐젖을 제거할 때에는 피해야 하는데요. 사과 식초의 독성으로 인해 눈에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쥐젖 제거 방법 또 다른 방법으로는 티트리 오일을 이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을 한 두 방을 쥐젖 부위에 떨어트린 뒤 쥐젖과 주변부에 스며들도록 가볍게 마사지 하듯이 문질러 주는 방식인데요. 이런 티트리 오일 쥐젖제거 방법은 하루에 3회 반복해서 며칠 동안 지속하게 되면 쥐젖 부분이 어둡게 변하면서 떨어져 나간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건강에는 큰 지장이 없지만 미용상 좋지 않은 쥐젖 원인과 쥐젖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 모두들 건강한 나날 되세요.